카테고리 없음

[닥터프렌즈] 채널 유튜브 베댓모음 #닥터프렌즈 #다이어트

이태원프리덤@ 2024. 1. 15. 20:03

@user-ef8gm6fn1o님의 댓글(좋아요 362개)

과거에는 영양불균형도 심하고 임신 중인 날이 많아서 정말 생리 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을 수도 있겠네요 이제는 계속 좋은 생리용품들이 많이 나오면 좋겠어요

@kate_kate님의 댓글(좋아요 331개)

라식,라섹 등 시력교정술의 역사도 넘넘 궁금해요! 낙준샘그냥 배랑 허리 아프고 찝찝한 것만 해도 넘 힘들고 짜증나는데 저런 취급을 받았었다니..ㅠㅠ 정말 지금 시대에 사는 게 감사할 따름이네요!

@user-lw2pb8kx2k님의 댓글(좋아요 164개)

닥프님들 영상중에 가장 기다리는게 의학의역사에요!! 이낙준쌤께 정말 감사해요^^ 모두모두 감사합니다

@anggeul_i_bea_kkyung님의 댓글(좋아요 167개)

우창윤쌤 위험한 폐럼이 좀 나아진 것 같아서 다행이네요정말 여러가지의 질병과 생명 관련된 것들이 많은데 제가 간호사를 희망하고 의료에 관심이 많아서 흥미롭기도 하고 또 다수에게도 정말 유익한 영상들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🫶🫶

@nicetomeetyou6289님의 댓글(좋아요 930개)

자궁근종의 역사에 대해 다뤄주실수있나요? 여성에게 너무 흔한 질병인데 걸리기 전까지 그런 병이 있는지조차 모르더라구요. 심지어 성병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.. 닥프에서 잘 알려주시면 좋을것같아요.

@autunnn1105님의 댓글(좋아요 285개)

예전에 치과 정기검진 받으러 가는 길에 의학의 역사 보면서 가다가 양치는 언제부터 하기 시작했고 충치, 치아부러짐, 치석, 잇몸케어 등은 어떻게 대처했는지 틀니의 역사도 궁금하더라구요..! 치의학....? 도 추후에 여유되고 소재 생길 때 다뤄주셨으면..

@user-ug2dm3bt6u님의 댓글(좋아요 37개)

생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이른 나이에 첫생리했던 때가 생각나네요. 갑자기 피가 나서 얼마나 두렵고 무서웠는지 몰라요. 이게 뭐 어디서 나오는건지,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도 몰라서 죽을 병 걸린 줄 알고 너무 당황했었는데.. 역시 정신과 쌤이라 상상만으로도 공감해주시는군요! ㅋㅋ

@user-km1iq6tv5n님의 댓글(좋아요 24개)

현대 사회에 살고있는 것에 감사해야하겠네요 ^^ㅠㅜ인체에 대한 이해가 없는 시절에는 당연한 생리 현상도 손가락질 받아야 했을테니 끔찍합니다 ㅠㅜ 흥미로운 주제 잘 봤습니다! :)

@user-vj8ki2xy4q님의 댓글(좋아요 174개)

생리 얘기 나온김에 자궁관련 질병의 역사도 다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~여전히 터부시되는 부분, 잘못된 인식이나 편견이 많아서 생리불순이 심해도 산부인과 안가려고 하는 친구들 학교다닐때 많이 봤었거든요 이 영상 댓글부터도 그런게 아닌 질병에 대해서도 문란해서 생기는 질병이다 이딴ㅎㅎ 소리도 있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부탁드립니다!

@syeoneeeee님의 댓글(좋아요 12개)

안녕하세여! 의학의 역사 꾸준히 챙겨보는 구독자에요:) 혹시 다음에 기회가 되신다면 투석의 역사도 해주실 수 있나요? 작년부터 급성신부전으로 투석을 시작했는데 역사도 궁금하네요ㅎㅎ 앞으로 나올 의학의 역사도 기대항게요!!!